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팡파르'

기사승인 2019.05.23  18:25:01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까지 청주농기센터 일원
옥상정원·기능성 텃밭 등
전시·참여 행사 위주로 구성

[충청일보 박재남기자] 충북 청주시는 23일 오후 3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시종 충북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개막식을 가졌다. 

청주시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충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8회 도시농업박람회는 23~26일 나흘간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민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시농업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기위해 2012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생명문화도시, 농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그린오피스, 옥상정원, 기능성 텃밭 등 생명과 문화가 접목된 농업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전시·참여 행사들로 구성됐다. 

특히 도시농업 미래관, 숲정원, 식물심기 및 곤충 체험 등 도시농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생활 속 실천매뉴얼 등을 제시한다.

또 15회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1평 텃밭 경진대회 등 시민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도 다채롭게 펼쳐지며 방송인 김미화씨가 진행하는 시티팜 토킹콘서트, 도시농업인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들도 개최된다.

행사기간 중 민관합동 도시농업 정책워크숍, 도시농업 춘계 심포지엄 등 5개의 지식포럼도열려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박람회 입장료는 무료이며, 박람회 행사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제8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 시장은 "청주시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했다"며 "도심 속 농업현장에서 모처럼 여유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남 기자 progress70@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