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주대, 중앙도서관 학술자료 활용 극대화

기사승인 2019.05.15  18:56:12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 정성봉 청주대 총장(왼쪽 두번째)이 15일 최첨단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학술전자정보박람회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청주대가 15일 최첨단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미래를 보다)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교직원과 학부, 대학원생의 학술연구 활동 지원과, 전자정보 자료 활용 극대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이용자 스스로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대 중앙도서관 1층 다목적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Ebsco 코리아 등 22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교직원들과 학생들은 학회지와 학술지, 석?박사 논문, 각종 공무원 시험 자격증 강의, 도서목록 찾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청주대는 350여억 원을 들여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으며, 연 면적 1만5512m²에 120만여 권의 장서를 갖춘 IT기반의 혁신적인 최첨단 디지털 공간으로 재개관 했다.

청주대 중앙도서관은 4만7000여 종의 e-book과 3만3천여 종의 전자저널(e-journal)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 웹 데이터베이스, 각종 공무원시험 관련 동영상 등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현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이 업체 전문가들에게 이용교육을 받고 직접 시연하는 등 참여를 유도해 도서관 전자정보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학술전자정보박람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자전거, TV, 에어팟,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이정규 기자 siqjaka@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1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