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볼거리·즐길거리 등 '풍성' 오늘부터 논산 대둔산 철쭉제

[충청일보 진재석기자] 4월 넷째 주말 충청권 곳곳에 볼거리 풍성한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준비돼있다.

△청주 수암골 봄 스케치
완연한 봄을 맞이해 충북 청주 수암골 일원에 매우 특별한 행사가 준비됐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청주 수암골 일원에서 '봄 스케치' 행사가 진행된다. 봄 여행주간과 연계한 이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무액자 그림 그리기와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이야기 타일 벽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충주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큰 잔치인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25일 충북 11개 시·군에서 시작됐다.
올해로 19회째인 이 대축전에는 전국 17개 시·도 생활체육 동호인과 임원들이 참가했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5시 충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날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충북지역 색소폰 동호인과 실버합창단 공연, 에어로빅과 실버스포츠 댄스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외부행사장에서는 지역예술단 공연과 주민참여 경연대회, 버스킹 등 문화이벤트는 물론, 각종 스포츠 체험관과 포토존, 도·시군 관광 및 특산품, 중소기업제품 홍보관 등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이번 대축전은 오는 28일 오후 4시 충주시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폐회식으로 마무리 된다.

△부여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충남 부여군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천변 일원에서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세도愛 봄이 방울방울 꽃피다'를 주제로 세도지역 특산물인 방울토마토, 지역 특색음식인 우어회와 함께 천변에 핀 유채꽃이 어우러지는 자리다.
세도면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우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판매장과 굿뜨래 10미를 활용한 음식으로 구성된 푸드트럭이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논산 '대둔산 철쭉제' 개최 
6회 대둔산 철쭉제가 26일부터  충남 논산시 벌곡면 대둔산 월성봉 일원에서 열린다.
대둔산 월성봉 철쭉단지는 매년 5월 산철쭉이 분홍빛 물결을 이루면서 장관을 연출한다. 또 화사한 봄의 기운을 느끼려는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벌곡면이 주최하고 벌곡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이번 철쭉제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오카리나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월성봉 탐방, 노래자랑,  밴드공연, 장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로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