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체험 중심 안전교육, 이젠 제천에서도 가능합니다"

기사승인 2019.03.21  18:34:38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公, 체험장 개관… 본격 운영 돌입
건설현장 추락재해 등 33종 콘텐츠 마련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안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실습과 체험 중심의 지역 거점형 안전교육장이 제천에 들어섰다.

안전보건공단은 21일 충북 제천에서 제천 안전체험교육장 개관식(사진)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제천 안전체험교육장은 다양한 업종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현장성을 강화한 산재예방에 특화된 체험시설이다.

교육장은 총 사업비 80여 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1977㎡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지어졌다.

교육 콘텐츠는 7개 분야 33종이며 건설현장 추락재해와 같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해유형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체험관을 마련해 교육생이 현장 위험 상황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돕는다.

교육은 전문강사가 교육생을 인솔해 체험을 돕고 재해예방대책을 강의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교육시간은 회당 2시간 내외다.

특히 직업체험과정을 도입해 예비산업인력인 학생들이 현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제천교육장은 공단에서 기존에 운영하던 교육장과 달리 실내에 조성돼 날씨에 상관없이 교육이 가능해지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체험교육은 무료이며 안전보건교육포털(www.koshats.or.kr)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오늘 교육장 개관이 제천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도 수준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기회가 돼 산재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천 안전체험교육장처럼 우수한 체험교육시설이 전국에 확대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명식 기자 mooney7777@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