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6·25 전적지 보고 '이영자 표 휴게소 먹방' 따라가고

기사승인 2019.03.13  19:42:34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속도로 소개 5 평택제천

   
▲ 평택제천고속도로의 전경.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도로공사 충북본부에서 관리하는 평택제천고속도로(고속국도 40호선)는 경기도 평택시를 기점으로 충북 제천시에 이르며, 2015년 최종 개통돼 현재는 총 연장 127.1㎞에 달한다.

충북본부 관내에는 북진천IC부터 동충주IC까지 총 5개 진·출입 영업소와 안성맞춤, 금왕, 천등산 양방향 총 6개 휴게소가 있다.

이 노선 개통으로 평택항, 포승국가산업단지 등의 산업 물동량과 경기 남부지역(평택, 안성)의 농축산물 수송이 원활해졌다.

이에 따른 운송시간 단축 및 물류비 절감 등은 수도권 남부 및 충북 북부지역 개발 촉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며 둘러볼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무극전적 관광지가 있다.

음성IC로 진출해 충북 음성군 음성읍 생음대로594에 있으며 6·25 전쟁 때 용전분투한 장병들의 공훈을 기리기 위해 1985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됐다.

이곳은 6·25 당시 남한이 최초로 승전해 국군의 사기를 드높인 곳이다.

전쟁 발발 후 잇따른 패배에 국군의 전열을 정비하고 사기를 회복시켜 전투력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낙동강 방어선을 형성하는 기초가 됐던 곳이다.

동충주IC로 진출해 충주시 남한강로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건립된 세계무술공원이 있고 세계무술박물관도 있다.

국토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는 충주는 역사적으로 삼국시대 백제, 고구려, 신라가 차례로 점령했을 정도로 전략적 군사적 요충지다.

또 임진왜란, 대몽항쟁 등 전쟁이 끊임 없던 곳이며 택견의 정승지이자 한국 무술의 메카로 자리잡아왔던 지역이었다.

이 곳에서는 매해 가을 세계 각 국의 무술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무술축제가 열리고 무예 영화제를 비롯한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행사도 열려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해준다.

평택제천고속도로에는 개그우먼 이영자 '휴게소 먹방'의 폭발적 반응에 공감하며 진화된 휴게소 음식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금왕휴게소에서는 밀, 옥수수, 찹쌀가루가 황금 비율로 조합된 브라더 꽈배기(3000원·2개)를 판매하고 있다.

이영자가 방송에서 먹어보지 못 해 아쉬워해 더 유명해진 그 꽈배기는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하면서 촉촉하다.

설탕을 묻혀 먹으면 운전 중 지쳐있던 에너지가 충전되는 기분이 든다.

천등산휴게소에서는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산삼배양근 삼계탕(1만2000원)을 판매하고 있다.

뽀얗게 잘 익은 닭 위에 산삼배양근이 올려진 모습은 보기만 해도 건강함이 느껴진다.

휴게소 음식은 보양과는 거리가 멀 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은 국산 닭과 청정 지역 제주에서 생산된 산삼배양근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삼계탕 속에 들어있는 죽까지 모두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끝>

이정규 기자 siqjaka@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set_hot_S1N18
set_hot_S1N19
set_hot_S1N20
set_hot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